사업관리 효율화 및 서비스품질 개선
역량향상 교육 강화 및 민원 관리프로세스 개선
- 현장에서 위탁배달원을 직접 관리하는 현장관리인의 CS마인드 함양 및 의사소통의 스킬 습득을 위한 교육 시행
- 현장관리인을 통한 위탁배달원 정기 및 수시교육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
- 우체국택배 신규 서비스 상품(지정일 배달 서비스)에 대해 전 종사자의 사전 교육으로 안정적인 신규상품 서비스 제공
- 매월 지사별 민원 발생현황 보고를 통해 고객의 크레임에 대한 체계적 관리 및 현장관리자를 통한 신속한 조치 체계 수립
상시모니터링을 기반으로 한 최적의 배달서비스 제공
- 소포위탁배달원에 대한 배달상황 모니터링을 통해 적정배달물량 유지로 최적의 배달서비스 제공
- 고객과 현업우체국과의 소통채널 활성화로 안정적인 우편배달서비스 유지
- 위탁배달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정기적인 설문조사 실시
설문조사를 통한 위탁배달원 애로사항 청취 및 개선방안 도출로 최고의 배달서비스 제공을 위한 여건 조성
제도개선을 통한 배달시스템 효율화
- 수작업에 의한 일괄배달처 물량 구분을 코드부여를 통한 자동화 실현으로 분실예방 및 신속배달 서비스 가능
- - 반납물량(역물류) 감소와 책임소재 명확화로 분실사례 감소
- 수시 확인시스템 운영으로 불법자가용번호판 진입 차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