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옴브즈만 운영 현황 |
개최일시, 회의내용, 회의결과,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|
분기 |
분기말의 다음달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감사계획 |
유형(정기, 특정, 대규모공사현장 등), 대상(본부, 직속기관, 사업소 등), 감사일정, 감사반편성, 중점 감사사항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유현수 |
070-7202-1112 |
| 일상감사 현황 및 우수사례 |
일상감사 대상, 처리절차, 관련 법규, 우수사례(계약, 예산, 주요 정책분야 우수사례) |
분기 |
분기말의 다음달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유현수 |
070-7202-1112 |
| 공직기강 감찰결과 |
시기별 감찰개요, 감찰결과(대상, 내용, 위법사항 등), 조치결과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유현수 |
070-7202-1112 |
| 부패행위 신고 및 처리결과 |
신고목록 및 내용, 조사결과(내용, 위법사항 등), 조치결과 |
수시 |
발생 시 결과보고 후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유현수 |
070-7202-1112 |
| 범죄유형별 형사처분 임직원 현황 |
범죄유형, 범죄내용, 기소여부, 재판결과, 징계내역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유현수 |
070-7202-1112 |
| 고충·다수 민원관련 조사 및 처리결과 |
유형(고충, 다수), 민원목록 및 내용, 조사결과(내용, 위법사항 등), 민원처리 결과, 조치결과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이보라 |
070-7202-1114 |
| 반부패 경쟁력 추진 현황 |
반부패 경쟁력 평가 추진계획, 반부패 추진 시책 |
매년 |
계획수립 후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반부패 경쟁력평가 결과 |
조사대상, 기간, 평가부문(주요 평가내용), 평가결과(등급) |
매년 |
결과발표 후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종합청렴도 평가 |
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|
매년 |
결과발표 후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청렴도 조사 결과 |
조사대상, 기간, 설문대상, 방법, 측정업무, 표본수, 측정내용, 평가결과(점수, 평균, 등급) |
매년 |
결과발표 후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|
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내용 |
수시 |
개정 시 개정 후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협력업체 행동강령 |
협력업체 행동강령(청렴서약, 청렴계약, 위반시 제재 등) 내용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제도 |
제도취지, 취업제한 범위 및 내용 등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유현수 |
070-7202-1112 |
| 재산등록 |
재산등록 공개대상자 재산내역, 전년도 대비 증감 내역 및 사유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유현수 |
070-7202-1112 |
| 청렴계약 및 윤리서약 |
임원 직무청렴계약 및 직원 윤리서약 현황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청렴교육 현황 |
청렴교육 시행 내역(일시, 장소, 교육내용 등)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
분기 |
분기말의 다음달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이보라 |
070-7202-1114 |
| 청렴마일리지 운영 현황 |
개요, 운영기간, 지표, 인센티브, 운영결과 |
매년 |
1월 |
법무감사팀 |
이보라 |
070-7202-1114 |
| 법률고문 현황 |
법률고문명(법무법인 및 개인), 위촉기간, 주요경력, 수당 등 지급방법 및 지급액 |
매년 |
2월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소송 주요 판례 |
구분(행정, 민사), 사건명, 결과, 주문요지, 청구취지, 판결요지 |
수시 |
자료 발생 후 30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구승철 |
070-7202-1113 |
| 민원 주요 Q&A |
분야, 민원 내용 및 답변 내용 |
반기 |
2월, 8월 |
법무감사팀 |
이보라 |
070-7202-1114 |
| 민원처리 절차 |
청원, 진정민원 접수 및 처리안내 |
수시 |
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이보라 |
070-7202-1114 |
| 보안점검 결과 |
구분(자체점검, 외부기관 점검), 점검일시, 점검대상, 점검결과, 조치결과 |
수시 |
점검 시 결과보고 후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유현수 |
070-7202-1112 |
| 임원(기관장 제외)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|
직위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, 사용목적, 참석대상 및 인원 |
매월 |
매월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이보라 |
070-7202-1114 |
| 부서장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|
직위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, 사용목적, 참석대상 및 인원 |
매월 |
매월 14일 이내 |
법무감사팀 |
이보라 |
070-7202-1114 |
| 부서별 주요 계획 |
부서명, 사업명, 사업개요, 주요내용, 관련예산, 추진계획 |
매년 |
1월 |
전략기획팀 |
이효근 |
070-7202-1103 |
|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|
중장기 전략(전략체계, 로드맵, 전략과제 등), 중장기 경영목표(경영목표 추진체계, 세부계획 등) |
매년 |
10월 |
전략기획팀 |
이효근 |
070-7202-1103 |
| 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|
기관평가(평가등급, 전년도 평가등급 및 평가등급 변경 사유), 기관장 평가등급(평가등급, 전년도 평가등급 및 평가등급 변경사유), 감사 평가등급(평가등급, 전년도 평가등급 및 평가등급 변경사유) |
매년 |
6월 |
전략기획팀 |
김일주 |
070-7202-1102 |
| 내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|
부서명, 평가기준(평가지표, 배점, 평가방법), 평가결과, 지적사항, 조치계획 및 조치결과 |
매년 |
12월 |
전략기획팀 |
고준영 |
070-1202-1106 |
| 주요 연구개발과제 완료 현황 |
과제명, 과제내용, 수행기간, 총연구비, 연구책임자 |
수시 |
발생 시 결과보고 후 14일 이내 |
전략기획팀 |
이효근 |
070-7202-1103 |
|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|
위원회명, 위원회 구성(위원장명, 위원장 임기, 위원수, 민간위원수, 여성위원수), 위원회 개최 주기, 설치목적, 설치근거 |
수시 |
발생 시 결과보고 후 14일 이내 |
전략기획팀 |
설윤환 |
070-7202-1105 |
| 기관 업무보고 자료 |
일반현황, 주요 업무계획 |
매년 |
1월 |
전략기획팀 |
이효근 |
070-7202-1103 |
| 기관 관련 주요 법령 |
법, 시행령, 시행규칙 등 |
수시 |
발생 시 결과보고 후 14일 이내 |
전략기획팀 |
김연진 |
070-7202-1104 |
| 소속기관 경영실적평가 결과 |
소속기관명, 평가기준(평가지표, 배점, 평가방법), 평가결과, 지적사항, 조치계획 및 조치결과 |
수시 |
발생 시 결과보고 후 14일 이내 |
전략기획팀 |
이효근 |
070-7202-1103 |
|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 및 조사결과 |
사업명, 사업기간, 사업내용, 총사업비, 예비타당성 조사기관, 조사결과, 사업착수 여부 |
매년 |
1월 |
전략기획팀 |
이효근 |
070-7202-1103 |
| 각종 기금운용계획 |
기금명, 설치개요, 운용방향, 자금운용계획(지원내용, 지원시기 등) |
매년 |
1월 |
전략기획팀 |
김연진 |
070-7202-1104 |
| 기금지원사업 사업선정 결과 |
사업명, 사업내용, 선정기관(단체), 지원금액, 선정기준 |
매년 |
1월 |
전략기획팀 |
김연진 |
070-7202-1104 |
| 국비보조 및 정부보조사업 현황 |
사업명, 사업내용, 항목별 예산 및 정산내역 |
매년 |
1월 |
전략기획팀 |
이효근 |
070-7202-1103 |
| 사규 현황 |
명칭, 제정일자, 최종개정 일자, 담당자, 연락처, 규정내용 |
수시 |
발생 시 결과보고 후 14일 이내 |
전략기획팀 |
김연진 |
070-7202-1104 |
| 각종 위원회 심의결과 |
위원회명, 회의개최 일자, 참석 위원명, 심의안건, 심의결과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이동혁 |
070-7202-1123 |
| 노사 협의회 현황 |
협의회 구성 및 기능, 협의회 운영 방법, 노사협의회 의결사항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최낙금 |
070-7202-1124 |
| 중기인력운용 계획 |
수립개요, 중점 분야, 기간별·직급별 인력배치, 신규인력 증·감축, 인건비 수급, 상근인력 운용, 민간위탁 등 |
매년 |
12월 |
인사노무팀 |
이동혁 |
070-7202-1123 |
| 채용통계 |
채용개요, 채용인원, 지원인원, 경쟁률 |
반기별 |
1월, 7월 |
인사노무팀 |
이동혁 |
070-7202-1123 |
| 해외 파견직원 복리후생비 등 지급 내역 |
파견국가명, 직급, 항목별 복리후생비 지급내역, 기타 지원비 지급내역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채순석 |
070-7202-1125 |
| 협력업체 포상내역 |
업체명, 포상내역, 포상사유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이동혁 |
070-7202-1123 |
| 전용 차량 운영 현황 |
승차자 직위, 차량번호, 차종, 구입일자, 구입금액, 주행거리(월별), 유류사용량(월별), 유류비(월별)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채순석 |
070-7202-1125 |
| 청사 에너지관리 현황 |
전기, 수도,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, 전년 동월 대비 사용량과 비교, 사용 증감내역, 증감사유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채순석 |
070-7202-1125 |
| 부서장 해외출장 내역 |
직위, 여행목적, 여행기간, 여행일정, 여비집행 내역(식대, 항공료, 숙박료, 업무추진비 등), 출장결과 보고서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이동혁 |
070-7202-1123 |
| 항공마일리지 발생 및 사용 내역 |
항공마일리지 발생내역(전년도 이월내역, 당해연도 발생내역, 발생내역 합계), 사용내역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이동혁 |
070-7202-1123 |
| 성희롱 예방교육 현황 |
성희롱 예방교육 시행 내역(일시, 교육방법, 교육내용 등)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이동혁 |
070-7202-1123 |
| 대외 포상 수상내용 |
포상일시, 포상훈격, 포상대상자, 포상기관, 포상제목 |
매년 |
2월 |
인사노무팀 |
이동혁 |
070-7202-1123 |
| 사회적 기업 지원현황 |
지원대상(기업명, 기업소개 등), 지원내용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직원 초과근무수당 지급 내역 |
부서명, 초과근무시간, 초과근무수당 지급액, 1인당 평균 초과근무시간, 1인당 초과근무수당 지급액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강보람 |
070-7202-1442 |
| 협력업체 상벌심의 결과 |
업체명, 제재내역(제재명, 제재기간 등), 제재사유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윤영배 |
070-7202-1444 |
| 청사현황 및 시설사용 안내 |
청사현황(연면적, 층수, 주요시설물, 주차대수, 용도), 시설사용(시설명, 사용가능 시간, 사용료)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친환경제품 구매실적 |
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 |
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|
품목, 구매 수량 및 금액,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수익시설물 및 이용료 현황 |
시설물 종류, 명칭, 소재지, 이용료 산정기준, 이용취소 절차 및 환급금액 등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세금납부 현항 |
법인세 납부현황(과세표준, 납부세액), 부가가치세 납부현황(과세표준, 매출세액, 매입세액, 납부세액), 종합부동산세 납부현황(과세표준, 납부세액), 지방세 납부현황(지방세 세목별 납부실적)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마영민 |
070-7202-1445 |
| 법인카드 관리 현황 |
구분(본사, 사업소 등), 발급개수, 사용제한 시간 및 업종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박소담 |
070-7202-1443 |
| 법인카드 포인트 발생 및 사용내역 |
법인카드 포인트 발생내역(전년도 이월금액, 당해연도 발생금액, 합계금액), 사용내역(일자, 사용금액, 사용처 등)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박소담 |
070-7202-1443 |
| 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|
구입일자, 종류, 구입금액, 구입목적, 배부처, 배부금액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|
구입일자, 구입금액, 전체상품권 구입액 대비 비율, 구입목적, 배부처, 배부금액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자산관리 현황 |
자산명, 취득일자, 취득원가, 잔존가액, 처분현황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백승재 |
070-7202-1446 |
| 공통자재 단가 |
분야(전산, 토목, 건축 등), 조달청 가격정보, 품목별(휘발유, 경유 등) 공통 자재단가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윤영배 |
070-7202-1444 |
| 계약심사 현황 |
분야(전산, 토목, 건축 등), 유형(공사, 설계변경, 용역, 설비 등), 요청기관, 심사요청액, 심사액, 절감액, 우수사례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윤영배 |
070-7202-1444 |
| 1천만원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계약 현황(수의계약 제외) |
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낙찰율, 계약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담당부서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윤영배 |
070-7202-1444 |
| 500만원 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수의계약 현황 |
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계약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수의계약사유, 담당부서 |
분기 |
1월, 4월, 7월, 10월 |
재무회계팀 |
윤영배 |
070-7202-1444 |
| 1천만원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발주계획 |
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명칭, 시기, 물량 및 규모, 도급액, 입찰방법, 담당부서, 전화번호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윤영배 |
070-7202-1444 |
| 500만원 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대가지급 현황 |
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, 종료일, 계약금액, 기성금, 준공금, 지급대상업체(업체명, 소재지, 대표자), 담당부서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윤영배 |
070-7202-1444 |
| 대규모(100억원 이상) 공사정보 |
사업명, 사업내역, 예산, 추진실적 및 계획, 담당부서, 전화번호 |
매년 |
4월 |
재무회계팀 |
윤영배 |
070-7202-1444 |
| 개인정보 보호방침 |
개인정보처리 목적,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현황, 제3자제공, 위탁현황, 항목, 파기, 안전성 확보조치, 열람청구방법 등 |
수시 |
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
혁신문화팀(정보화센터) |
전경진 |
070-7202-1245 |
| 개인정보파일 보유현황 |
명칭, 부서명, 운영근거, 운영목적, 보유기간, 정보주체수 |
수시 |
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
혁신문화팀(정보화센터) |
전경진 |
070-7202-1245 |
|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현황 |
부서명, 수탁기관, 위탁내용 |
수시 |
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
혁신문화팀(정보화센터) |
전경진 |
070-7202-1245 |
| 개인정보 제3자 제공현황 |
수탁자, 이용목적, 항목, 보유(이용)기간 |
수시 |
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
혁신문화팀(정보화센터) |
전경진 |
070-7202-1245 |
| 정보화사업 추진현황 |
유형(시스템 구축, 홈페이지 개발·개편·통합·운영, 콘텐츠 제작 등), 사업명, 사업목적, 사업내용, 사업일정, 관련예산, 담당부서 |
수시 |
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
혁신문화팀(정보화센터) |
전경진 |
070-7202-1245 |
| 공공데이터 개방사업 현황 |
사업명, 사업목적, 사업내용, 추진현황, 관련예산, 담당부서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빅데이터활용 현황 및 계획 |
빅데이터활용 현황 및 계획(정책, 전략, 홍보, 교육 등) |
수시 |
자료 발생 후 14일 이내 |
혁신문화팀(정보화센터) |
전경진 |
070-7202-1245 |
| 공공데이터 개방목록 |
공공데이터 보유목록, 책임관, 실무담당자, 전화번호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산학협력 현황 |
산학연관 MOU 현황, 채용 및 창업 연계 현황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사회공헌 활동 현황 |
계기(명절, 연말, 국군장병 위문, 기타 등), 지원일자, 지원대상, 지원내역, 지원금액, 재원조달(임직원 모금, 예산 등)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오진경 |
070-7202-1243 |
| 지역사회 공헌사업 현황 |
사업명, 사업내용, 관련예산, 추진 경과 및 계획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오진경 |
070-7202-1243 |
| 정보공개 청구 및 처리현황 |
청구현황(방법별, 공개여부 결정기간별, 기타청구처리 건수), 처리현황(전부공개, 부분공개, 비공개, 취하 등 건수)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정보공개 공개 및 비공개 목록 |
공개목록(청구제목, 청구내용, 담당부서), 비공개 목록(청구제목, 청구내용, 비공개사유, 담당부서)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정보공개 분야 국민의견 수렴 및 만족도 조사 결과 |
분야(사전정보공표, 정보공개 청구 및 답변 등), 조사기간, 조사대상, 조사결과, 의견수렴 결과 및 개선 내용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시청각기록물 보유현황 |
생산부서, 생산연도, 보존기간, 기록물제목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단위과제 목록 |
단위과제명, 분류체계, 단위과제 설명, 부서명, 보존기간, 보존기간 책정사유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비공개기록물 공개 재분류 목록 |
생산기관, 생산연도, 보존기간, 기록물철명, 기록물건명, 재분류 의견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기록물 생산 현황 및 폐기 목록 |
생산현황(생산연도별, 보존기간별(영구, 준영구, 30년, 10년, 5년, 3년, 1년), 문서 생산건수), 폐기목록(생산연도, 부서명, 기록물철 제목, 기록물 형태, 보존기간, 수량)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송혜정 |
070-7202-1246 |
| 명예대사 및 홍보대사 운영현황 |
구분(명예대사, 홍보대사), 성명, 주요경력, 위촉사유, 위촉일, 위촉기간, 활동비 지급내역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홍보관, 전시관, 박물관 등 현황 |
명칭, 소재지, 규모, 주요시설, 운영기간, 운영예산, 인원, 운영시간 및 이용방법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정기간행물 등록현황 |
명칭, 발행인, 등록일자, 발행주기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각종 공모전 개최현황 |
공모전명, 공모기간, 수상내역, 수상작 소개, 담당자, 전화번호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홍보자료 현황 |
영상 및 인쇄 홍보물, 사보 등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홍포용품 제작 현황 |
제품명, 단가, 수량, 제작금액, 납품일자, 납품업체(대표자, 소재지 등), 배부부서 및 활용목적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광고비 집행현황 |
광고매체명, 기간 및 방법, 집행액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해외기관 MOU 체결 현황 |
국가명, 기관명, 체결일자, 명칭, 내용, 향후 추진계획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해외 협력사업 현황 |
사업명, 사업개요, 주요내용, 추진계획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
| 국제회의 참여 및 역할 |
회의명칭, 회의개요, 참석자, 주요참여 국가 및 기관, 회의결과 및 추진계획 |
매년 |
1월 |
혁신문화팀 |
이선화 |
070-7202-124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