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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포배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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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진배경
- 우체국택배사업은 2002년을 시작으로 고객이 우체국에 접수한 소포우편물을 우체국물류지원단이 위탁받아 고객에게 직접 배달하는 대국민 접점 서비스로써,
고품질 배달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을 통해 국민 편익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
사업목표
- 소포우편물 배달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으로 고객만족 실현 및 대국민 배달서비스 품질 향상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.
사업추진현황
2018~2020년도 사업추진현황
| 구분 |
위탁우체국 |
위탁구 |
연간 배달물량 |
| 2018년 |
164개국 |
3,124구 |
114,923천통 |
| 2019년 |
206개국 |
3,884구 |
150,348천통 |
| 2020년 |
200개국 |
3,788구 |
176,749천통 |
추진전략
소포배달 서비스 품질 경쟁력 제고
- 소포위탁배달 배달환경 최적화 추진
- 고객안전을 위한 택배서비스 개선
공공지원 물류사업 기반 구축
- 국가 비상사태 대응 물류체계 확립
- 물류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공공물류체계 구축
위탁배달원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신뢰구축
- 안전울타리 제공으로 위탁배달원과의 상생협력 강화
- 구분작업 및 배달환경 개선으로 안전한 일자리 제공
추진효과
업무 효율성 제고
- 우체국택배사업 수행을 위한 최적화된 인력운영과 조직편제로 업무 효율성 제고
안정적 서비스 제공
- 위탁배달원의 유고 및 배달거부시 대처능력 확보로 안정적인 소포배달서비스 제공
서비스 품질 강화
- 우편물류 전문수행 기관인 우리단의 핵심역량을 투입하여 우체국 택배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대국민 편익 증진
- - 국토교통부 「2020년 택배서비스 평가」우체국택배 A등급 획득
사회적 약자 배려
- 초기투자비용이 없는 직영차량 제공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재기의 기회 제공
친환경 택배차량 도입
-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친환경 전기택배차량으로 전환